본문 바로가기

수원시 글로벌 평생학습관

통합검색

수원시 글로벌 평생학습관

글로벌 평생학습관 개요

행복한 삶
지속적인 성장을 응원합니다
사람은 목표가 있는 한, 그리하여 배우고 싶은 것이 있는 한, 생의 마지막 순간까지도 성장하는 존재입니다.
10대, 20대뿐만 아니라 30대에도, 40대에도, 50대에도 심지어 70대, 80대에도 우리는 새로운 것들을 배우고 성장할 수 있습니다. 태어난 순간부터 생의 마지막 순간까지 계속되는 앎과 배움과 성장, 그것을 간결하게 줄인 말이 바로 '평생학습'입니다.

수원시는 적지 않은 예산을 들여 2011년 평생학습관과 외국어마을을 건립하여 시민의 행복한 삶과 지속적인 성장을 응원하고 있습니다. 누구든 배우고 싶은 것이 있을 때면 언제라도 찾아와 서로 배우며 함께 성장할 수 있는 시민의 학교가 수원시글로벌평생학습관입니다.

수원시글로벌평생학습관은 국내에서 유일하게, 성인을 위한 평생학습관과 학생들을 위한 외국어마을이 통합되어 운영되고 있습니다. 그만큼 학습프로그램이 다양하고 선진적입니다. '평생교육'에서는 주로 성인을 위한 인문교양, 생활문화, 함께하기, 컴퓨터·IT, 학습공동체 등의 프로그램이 펼쳐집니다.

'글로벌 교육'에서는 영어를 비롯한 외국어와 세계문화에 대한 프로그램이 제공됩니다. 학습관에 마련된 첨단 시설을 통해 재미있는(Fun-based) 체험교육(Experiential education)이 학생들과 시민의 글로벌 역량을 키웁니다.

수원시글로벌평생학습관은 우리 모두를 위한 열린 학습지원터이고 모두의 삶을 응원하는 샘터입니다. 어려우신 분들, 외로우신 분들, 서먹하신 분들, 답답하신 분들 모두 함께 하겠습니다. 개인의 성장을 도모하고, 우리의 공동체를 가꾸고, 우리 모두 미래를 향해 나갈 수 있도록 응원하겠습니다.

Quick menu