바로가기 메뉴
본문바로가기
HOME > 학습관프로그램 > 평생학습관 강좌

평생학습관 강좌

평생학습관 강좌 상세페이지 목록
강좌명 [특강] 일상 속 예술 마주하기종료
교육기간 2019.10.16 ~ 2019.10.16
분류 인문사회 인원 25
교육기간 2019.10.16 ~ 2019.10.16 강사명 백영주
요일 시간 10:00 ~ 12:00
교육장소 2층 영상강의실 비용 0원
강의계획

일상 속 예술 마주하기
예술작품을 볼 때면 작품에 온전히 집중하기보다는 제목이나 설명을 먼저 읽고 이해하려고 하지는 않나요? 어떻게 그림을 봐야할지 막막할 때가 하지만 예술은 쉽게 만날 수 있는 것이랍니다. 예술을 즐기는 삶에 대해 알아봅니다.


일시: 10.16 (수) 10-12시
장소: 2층 영상강의실
정원: 25명
수강료: 무료
강사: 백영주 (갤러리봄 관장, 『세상을 읽어내는 화가들의 수다』 저자)


* 강사 소개 (출처: 알라딘)

예술은 사치품이 아니라 생활예술이 돼야 한다. 유학을 마치고 한국에 돌아온 후 ‘문턱 낮은 미술관을 만들어보자’는 의지에서 〈갤러리 봄〉을 열었다. 미술 강좌와 함께 와인파티, 남녀노소 누구나 참여할 수 있는 미술체험 등을 개최하며 지역 문화예술인들의 사랑방 역할을 톡톡히 하고 있다.
한밭대 산업디자인학과와 한남대학교 대학원 조형예술과를 졸업했다. HUMBER COLLEGE ART&SCIENCE 와 TORONTO UNIVERSITY HISTORY OF ART를 수료했으며, 예원대학교 창업대학원을 졸업했다. 이후 한양대에서 멀티미디어 영상학 박사 과정을 수료했다.


현재 한국영상대학 교수, 대전인재개발원 강사, 대전시민대학 교수, 충남도 희망마을 가꾸기 자문위원, 원자력연구소 등 각 연구소 미술 특강, BOHM 갤러리 관장, 중도일보 독자권익위원, 행정중심복합도시 건설청 건축심의위원(경관, 색채) 등 왕성하게 활동 중이다. 중도일보 인터넷판에 ‘백영주 명화살롱’을 연재 중이며, SBS라디오 이숙영의 러브FM에서 ‘백영주의 귀로듣는 미술관’ 코너를 진행하고 있다. 저서로는 『세상을 읽어내는 화가들의 수다-명작에 숨겨진 이야기로 인생을 배우다』가 있다.


 

※ 2018년 1학기부터 개강 전 안내 문자가 발송되지 않으므로
   날짜를 꼭 확인해주세요.